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진 차녀 조현민, 광고사 직원 앞에 물잔 던져

알림

한진 차녀 조현민, 광고사 직원 앞에 물잔 던져

입력
2018.04.12 17:06
10면
0 0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 조현민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 한국일보 자료사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 조현민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 한국일보 자료사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 조현민(35)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가 광고대행사 직원에게 소리를 지르고 물잔을 던져 또 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2014년 조 회장의 장녀 조현아 당시 대한항공 부사장이 '땅콩 회항' 사건으로 ‘갑질’ 논란을 일으킨 데 이어 동생 조 전무까지 비슷한 일로 구설에 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조 전무는 대한항공의 광고를 대행하는 A 업체와의 회의 자리에서 A 업체 광고팀장 B씨에게 소리를 지르고 얼굴을 향해 물을 뿌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조 전무는 B씨가 대한항공 영국편 광고와 관련한 질문에 제대로 답하지 못하자 이 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업계에서는 이후 A 업체대표가 대한항공에 사과했다는 이야기도 돌았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은 일부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얼굴에 물을 뿌렸다는 점에 대해서는 부인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광고대행사와의 회의 중 언성이 높아졌고 물이 든 컵을 회의실 바닥으로 던지면서 물이 튄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직원 얼굴을 향해 뿌렸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광고대행사 사장이 사과 전화를 했다는 내용도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조현민 전무의 갑질 의혹이 제기되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관련 청원이 등장했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의 갑질을 엄중 처벌해야 한다”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왔다. 청원자는 “지난번 땅콩회항 사건 당시 조현아의 갑질에 솜방망이 처벌을 했더니 이번에는 그 동생이 또다시 직장에서 갑질을 했다”며 “단순한 폭행죄가 아니라 기업 사주 일가의 상대 업체에 대한 갑질로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조 전무는 SNS를 통해 “어리석고 경솔한 제 행동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광고에 대한 애착이 사람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넘어서면 안됐는데 제게 제 감정을 관리 못한 큰 잘못입니다”라는 사과의 글을 올렸다.

김현우기자 777hyunwo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