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패대기쳐진 피자처럼 뭉개져" 中 진시황 동상의 굴욕

알림

"패대기쳐진 피자처럼 뭉개져" 中 진시황 동상의 굴욕

입력
2018.04.10 11:07
0 0

중국 산둥(山東)성 빈저우(濱州)에서 무게 6t에 달하는 진시황(秦始皇)의 거대한 동상이 강풍을 이기지 못하고 넘어지면서 바닥에 코를 박는 사건이 벌어졌다고 영국 BBC 방송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강풍에 넘어진 진시황 동상. AFP 연합뉴스
강풍에 넘어진 진시황 동상. AFP 연합뉴스

지난 2005년 세워진 높이 19m에 이르는 진시황 동상은 지난 6일 강풍으로 돌로 만든 대좌(臺坐)에서 떨어져 앞으로 넘어지면서 얼굴을 바닥에 처박았다. 이로 인해 진시황의 얼굴 부분이 패대기쳐진 피자처럼 뭉개졌다고 중국 관영 환추스바오(環球時報)는 전했다.

인부들이 황급히 사고 현장에 도착해 기중기로 쓰러져 파손된 진시황 동상을 치웠다.

한 인부는 그러나 "이런 일은 숨길 수 없다.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 어떻게 이런 일을 감출 수 있겠는가"라고 환추스바오에 말했다.

진시황은 정복 활동을 통해 중국 최초로 통일국가인 진(秦) 나라(기원전 221∼206)를 건설해 중국 최초의 황제로 불린다. 그는 처음으로 만리장성 건설에 나섰으며 그의 무덤은 병마용(兵馬俑)으로 유명하다.

강풍에 넘어지면서 체면을 구긴 진시황의 동상은 지난 2005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빈저우에 설치됐다.

뉴시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