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선언 “위선 판치는 세상 혁파하겠다”

알림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선언 “위선 판치는 세상 혁파하겠다”

입력
2018.04.04 10:35
0 0

7년 전과 달리 이번엔 '양보없는 혈전' 예고…"저로 힘 모아달라"

박원순 겨냥해 '바꾸자 서울! 혁신경영 안철수' 슬로건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4일 서울시장 선거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은 지난 2월 바른미래당 출범대회에서 '바른미래를 위한 제언'을 하고 있는 안 위원장의 모습. 뉴스1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4일 서울시장 선거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은 지난 2월 바른미래당 출범대회에서 '바른미래를 위한 제언'을 하고 있는 안 위원장의 모습. 뉴스1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이 4일 서울시장 선거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위원장의 서울시장 도전은 2011년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이후 7년 만이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의회 본관에서 개최한 서울시장 출마선언식에서 "저는 진짜의 시대, 혁신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한 가지 분명한 약속을 드린다. 위선과 무능이 판치는 세상을 서울시에서부터 혁파하겠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의 출마선언으로 서울시장 선거는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 원내 제3당인 바른미래당이 경쟁하는 '1여(與)2야(野)' 3파전 구도로 전개될 전망이다.

안 위원장은 7년 전 서울시장 선거 무소속 출마를 검토했으나 아무 조건도 내걸지 않는 '아름다운 양보'를 통해 박원순 현 시장이 범야권 단일후보로 올라서는 발판을 만들어 준 바 있다.

하지만 안 위원장은 이번에는 '바꾸자 서울! 혁신경영 안철수'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양보 없는 혈전'을 예고했다.

그는 "7년 전 가을, 저 안철수에게서 희망을 찾고 싶어 하셨던 서울시민의 열망에도 답하지 못했던 기억이 생생하다"며 "그 죄송스러운 마음까지 되새기고, 사과드린다. 다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여권의 차기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박 시장을 겨냥한 듯 "서울시장직이 다음 선거를 위해 인기 관리하는 자리가 돼서는 혁신할 수 없다"며 "저는 오로지 새로운 기술이 열어준 혁신의 길을 시정에 적용해 시민의 삶을 편하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32조원 규모의 서울시 예산은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관리될 것이다. 몇몇 단체를 위한 예산이 아닌 시민을 위한 예산으로 되돌릴 것"이라며 "예산은 만 원짜리 한 장도 헛되이 쓰이지 않을 것이고 서울시 주변을 맴도는 '예산 사냥꾼'들은 더이상 설 곳이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안 위원장은 "6·13 선거의 핵심은 견제와 균형이다. 꼭 투표해주시기 바란다. 표는 한곳으로 모아야 힘이 되고 의미가 있다"며 "야권의 대표선수로 나선 안철수로 힘을 모아주시길 호소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