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민병두 의원 아들 “아버지는 도덕적 결벽증이 있는 분”

알림

민병두 의원 아들 “아버지는 도덕적 결벽증이 있는 분”

입력
2018.03.11 15:03
0 0

성추행 의혹 보도한 기사에 댓글

아내도 전날 페이스북에 글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은 10일 자신을 겨냥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폭로가 나오자 의원직에서 전격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은 10일 자신을 겨냥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폭로가 나오자 의원직에서 전격 사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이 성추행 의혹이 제기돼 국회의원직 사퇴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민 의원의 아들이 11일 "의원직 사퇴는 모든 권위에서 나오는 보호를 버리고 진실 공방에 임하겠다는 의지"라고 말했다.

민 의원의 아들은 이날 아버지인 민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한 매체의 기사에 쓴 댓글에서 "의원직을 사퇴한 것에 대해 죄에 대한 입증이니 이런 글들이 보이는데, 아버지는 한 평생 너무 답답할 정도 희생하며 살아온 분"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자신을 민 의원 아들이라고 소개하고 실명을 밝힌 뒤 "(아버지는) 도덕적 결벽증이 있는 분"이라면서 "이런 기사 하나로 어떤 파장이 있는지, 또 무죄로 입증된다 하더라도 평생 지울 수 없는 흉터가 남겨지는 것이 기사인데. 한 인간의 노력을 이렇게 하십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정말 진실 공방 이후에 잘못된 점이 있다면 그에 대한 처벌은 있어야겠죠"라고 밝혔다.

또 "정말 부탁하는 것은 미투(Me too) 운동은 정말 많은 용기를 내신 분들의 리드(주도) 하에 이 사회에 전례없이 본인들의 권위와 부를 활용해 이득을 취하려는 세력들을 잡아낼 기회"라면서 "훗날 평가를 해주실 것 그리고 이 운동의 본질을 응원해주시길 빈다"고 강조했다.

앞서 민 의원의 아내인 목혜정 씨도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권력형 성추행, 성폭력과는 다르다는 이야기는 궁색할 수 있음을 인정한다"면서 "그러나 남편은 수줍음도 많고 강직한 삶의 기준을 가지고 있었고 조금만 잘못해도 성당에서 고백성사를 보는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또 "기사가 나온 직후 남편이 전화를 걸어 의원직까지 내놓겠다고 동의해줄 수 있겠느냐고 물었는데 1초도 망설이지 않고 그래야 한다고 답했다"면서 "지인들이 전화를 걸어와 왜 의원직 사퇴까지 하느냐고 했지만, 남편다운 결정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