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비ㆍ청년경찰ㆍ박열 등 흥행작 무료
명절음식 레시피 등 맞춤형 콘텐츠도 제공
네이버에 마련된 설 특집 영화판. 연휴에 볼 만한 영화 등 관련 정보가 모아져 있다. 네이버 제공

15일 시작된 설 연휴에 맞춰 거실 인터넷(IP)TV와 스마트폰 속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그리고 포털 사이트들이 인기 영화, 웹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흥행작을 무료로 제공하거나 명절 특화 콘텐츠를 준비한 곳들도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알찬 연휴를 보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18일까지 IPTV Btv에서 추첨으로 월정액 쿠폰과 바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증정하는 ‘설맞이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19일까지 신작 영화 3편을 구매하면 1만원 상당의 영화 시청 쿠폰이 지급된다. 모바일 서비스인 옥수수에선 하루 한편씩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데, 15일 ‘반드시 잡는다’를 시작으로 16일 ‘기억의 밤’, 17일 ‘꾼’ 등을 연이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KT 올레tv에서 열리는 ‘설 특집관’에서는 인기 영화를 저렴하게 제공한다. ‘아이캔스피크’ ‘브이아이피’ ‘지오스톰’ ‘해피데스 데이’ ‘침묵’ 등을 2,200원에 볼 수 있다. 올레tv모바일에서는 ‘청년 경찰’ ‘아이캔스피크’ ‘박열’ 등이 설 연휴 내내 무료다. LG유플러스 U+tv는 ‘신과함께: 죄와벌’ 등 최신 흥행작 구매 고객에게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덩케르트’ 등 인기 영화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지가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하는 최신 영화 세 편. 카카오 제공

카카오의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선 최신 영화 3편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 ‘강철비’, 17일 ‘토르:라그나로크’, 18일 ‘아이캔스피크’ 등이 프로모션 대상이다. 영화나 드라마로 제작을 앞둔 인기 웹툰도 고향 가는 길 추천작으로 꼽힌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롱리브더킹’ ‘드림사이드’ 등이 대표적인 인기 작품들이다.

네이버는 설 특집 웹툰을 모아둔다. 무술년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웹툰판’에서 개가 등장하는 웹툰을 만나볼 수 있다. ‘영화판’ ‘책문화판’ ‘공연전시판’에서는 연휴에 보기 좋은 영화와 책, 전시 정보가 제공된다. ‘푸드판’에선 명절 음식 레시피, 지역별 차례상 차림 정보, ‘건강판’은 거강한 명절 즐기는 법, ‘FARM판’에선 제철 농산물로 만드는 설 음식, 좋은 재료 고르는 법 등을 찾아볼 수 있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