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권세도, “여수시민과 마음 통하는 시장 되겠다”

알림

권세도, “여수시민과 마음 통하는 시장 되겠다”

입력
2018.02.08 17:16
0 0

8일 여수시청서 시장 출마 선언

경찰 출신으로 민주당 경선 참여

권세도(59) 전 광명경찰서장이 8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여수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권세도(59) 전 광명경찰서장이 8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여수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권세도(59) 전 광명경찰서장이 오는 6ㆍ13지방선거에서 전남 여수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권 전 서장은 8일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과 마음이 통하는 첫 번째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권 전 서장은 “정치권력, 경제권력, 사회권력과 통하는 시장이 아닌 시민과 마음이 통하는 ‘맘통’ 시장이 되겠다”며 “기회는 균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롭게 여수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더 여수’(남해안 교통허브), ‘더 민주’(공정한 시스템), ‘더 세도’(지방분권) 등 3대 공약을 발표했다.

주철현 여수시장 조카사위 2명이 연루된 돌산읍 상포지구 특혜의혹 사건과 관련해 “불행하게도 시장 친인척 특혜 의혹이 있는 상포지구와 같은 어이없는 사건이 재발하지 못하도록 개발사업을 시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시스템을 구축해 비리 개입 여지를 원천 차단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전 서장은 여수고, 조선대 법학과, 연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영등포경찰서장과 경찰대학 지도교수, 서울경찰청 홍보담당관을 역임했다. 현재 여수고 총동문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해 9월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하태민 기자 hamo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