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포유
분당서울대병원, 스마트 건강 플랫폼 개선

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전상훈)은 진료기록과 처방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건강 플랫폼 ‘Health4u(헬스포유)’를 업그레이드했다. 모바일 기기에서 내려 받거나 삼성헬스 및 애플의 건강 앱과 연동해 확인할 수 있다. 병원측은 이를 위해 의료정보 국제 표준인 헬스레벨7(HL7)을 토대로 차세대ㆍ최상위 프레임워크(FHIR)를 새로 도입했다.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
올림푸스,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 출시

올림푸스한국은 4K급 화질로 더 정확히 관찰할 수 있도록 하는 연성 방광내시경 시스템을 내놨다. 신 제품은 4K모니터와 업스케일링 기술로 해상도가 기존보다 8배 높은 4K급의 선명한 영상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방광 요도 전립선을 더 정확히 관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성모병원, 최신 암치료기 첫 도입

서울성모병원은 최첨단 맞춤형 방사선 암 치료기 ‘래디젝트 X9'를 국내 처음으로 도입했다. 종양 크기와 모양, 수에 관계없이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 암도 빠른 속도로 동시 치료가 가능하다. 또 기존 영상유도 방사선치료, 세기조절 방사선치료 등 최신 방사선치료기기의 장점을 통합해 방사선치료 효과를 높였다. 나선형으로 회전하며 치료 속도를 빠르게 하는 토모 엣지(Tomo EDGE) 기능을 추가해 기존의 세기조절 방사선치료기 보다 더욱 정교해진 세기조절로 정상조직의 손상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JW중외제약 홈페이지
JW중외제약, 홈페이지 새 단장

JW중외제약이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해 접근성을 높이고 편의성을 강화했다. 새 홈페이지는 기업 제품 연구 투자 고객 홍보 등 6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카테고리별 주요 정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이미지, 그래픽을 활용한 인포메이션 디자인 요소를 적극 적용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지주회사인 JW홀딩스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