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부실한 학교 급식에 분통 터진 프랑스 학부모

알림

부실한 학교 급식에 분통 터진 프랑스 학부모

입력
2018.02.05 10:55
0 0
프랑스 파리 18구의 공립학교 학생들이 먹는 학교급식.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연합뉴스
프랑스 파리 18구의 공립학교 학생들이 먹는 학교급식.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연합뉴스

프랑스 수도 파리 시내 공립학교 학부모들이 학교급식의 품질 개선을 요구하는 청원에 착수했다.

4일(현지시간) 현지언론에 따르면 파리 18구의 공립학교 학부모들은 최근 학교에서 자녀들이 먹는 급식의 영양과 품질이 크게 떨어진다면서 파리시와 구청에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청원운동을 시작했다.

학부모들은 안 이달고 파리시장과 18구 구청장에게 "식품업계의 이익을 위해 학생들의 건강이 희생되고 있다"고 주장하며, 학생들의 급식이 설탕과 감미료가 지나치게 많이 쓰이는 데다 영양학적으로도 부실하다면서 품질 개선을 요구했다.

또한, 급식업체가 음식을 즉석에서 조리하지 않고 냉동식품을 해동해서 내오는 경우가 부지기수라며 분통을 터트렸다. 한 학부모는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양도 너무 적고 음식이 3~4일 전에 조리돼 학생들이 먹기 직전 데워서 급식하는 등 매우 부실하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이 온라인 청원 사이트 'change.org'에서 시작한 캠페인에는 일주일 만에 6천500여 명이 서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