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맘마유(MammaYou)

맘마유(대표 맹영주, 박상화)는 부부사이인 두 대표가 이유식 정보를 공유하고자 개설한 블로그에서 출발한 이유식 회사다.

맘마유의 블로그는 단기간에 구독수 7만 여명을 돌파할 정도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유식 레시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고, 2013년 식재료를 소분(小分)하여 패키지화하는 사업을 시작해 창업 5년 만에 직원 30여명 규모로 성장했다.

맘마유는 국내 이유식 제조기업 중 몇 안 되는 ‘HACCP’ 인증기업으로, 완제품이 아닌 친환경 패키지 식재료를 배송해 직접 조리해 먹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산물과 무항생제 쇠고기 및 닭고기 등 안전한 이유식 재료를 제공해 편하게 이유식을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맘마유의 공동대표가 발간한 ‘맘마유의 친절한 이유식’은 식재료 손질법, 보관법 등 이유식 상식과 레시피를 알려주는 이유식 전문서적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 맘마유의 1년 회원가입수는 16,000명에 이르는데, 이는 국내 이유식시장의 4%에 육박하는 수치이며, 유료회원제인 ‘맘마유 돌드회원’ 누적회원수도 1만 명을 넘을 정도로 고객만족도가 높다.

맹영주, 박상화 공동대표는 “식재료 소분 및 패캐지 기술을 바탕으로 환자식과 다이어트식도 개발해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