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주)시티플러스

(주)시티플러스(대표 안혜진)는 중소·중견 면세유통 전문기업이다.

2015년 3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신규사업자로 선정돼, 인천국제공항 DF10 구역의 ‘시티면세점’을 시작으로 2016년 인천항 제2국제 여객터미널과 김포국제공항에 종합매장을 차례로 오픈해 운영해오고 있다.

최근 1월 18일에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두 개의 매장을 오픈했으며, 올해는 신촌 역사에 시내면세점 오픈도 앞두고 있다.

현재 사드 여파로 인해 대기업들도 적자를 내고 있는 국내 면세시장 속에서 시티면세점 인천공항점은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운영을 바탕으로 국내 중소·중견 면세점 중 최다·최고 매출과 1차년도 사업매출목표 달성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우수 경영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또한, 시티플러스는 각 종합매장에서 주류, 담배, 화장품, 식품잡화, 부띠끄, 시계보석, 해외브랜드, 지역특산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례적으로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판매하는 특성화 매장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발전을 실현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시티플러스는 2015년 사업초기부터 지역 소외계층에 발전설비 무상기탁을 비롯해 관내 환경청정활동, 케냐어린이학교 건립 기부사업 등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안혜진 대표는 “캐치프레이즈인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면세점’에 걸맞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