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고품질 HD사운드 지원 이어폰 2종

알림

고품질 HD사운드 지원 이어폰 2종

입력
2018.02.01 03:38
0 0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프리미엄 사운드를 지원하는 2종의 하이레졸루션 이어폰 ‘RP-HDE3M’과 “RP-HDE5M’을 지난해 12월 출시했다.

하이-레졸루션(Hi-Resolution)이란 고해상도의 음악을 재생 가능한 높은 품질의 음향 기기에 붙는 마크를 말한다. 파나소닉 하이레졸루션 이어폰 ‘RP-HDE3M’과 “RP-HDE5M’은 CD음질을 넘어선 디지털 음원에 최적화된 고품질 HD 사운드를 지원한다.

기존의 음원 해상도는 압축 시 데이터가 손실되는 반면 하이레졸루션은 원음재생에 최적화돼 착용자에게 살아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하이레졸루션은 무손실 압축을 하는 만큼 녹음될 당시의 생생함을 담고 있어 일반 음원에 비해 왜곡 없는 녹음 당시의 사운드를 갖고 있다.

특히 ‘RP-HDE5M’은 무산소동 케이블을 사용해 음질 손실과 왜곡을 감소시켜주며, 알루미늄 유닛캡은 불필요한 진동을 없애 완벽한 사운드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다. 하이레졸루션을 극대화한 멀티 레이어 필름(MLF) 기능은 아주 섬세하고 미묘한 소리부터 다이나믹한 사운드에 이르기까지 왜곡 없이 원본에 충실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