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모든 채색도구 사용 가능한 3D 입체 캔버스

알림

모든 채색도구 사용 가능한 3D 입체 캔버스

입력
2018.02.01 01:28
0 0

토이즈빌(Toysvill)은 자체 생산한 토이를 활용해 다양한 교육문화사업을 펼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이다.

토이즈빌은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인간 소외와 고독의 문제를 해결하자’는 슬로건 아래 신개념 캐릭터 상품을 활용한 다각적 교육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이즈빌이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팝아트 작가들 사이에서 ‘플랫폼토이’라고 알려져 있는 것으로, 3D 입체 캔버스라고 할 수 있다. 즉 창작자에게 창작에 필요한 최소한의 밑바탕을 제공하는 것이다. 플랫폼토이는 굴껍데기 성분의 친환경 천연재료로 만들어져 촉감이 부드럽고 모든 채색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토이즈빌은 플랫폼토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 주요 콘텐츠인 ‘토이 드라마’는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켰던 컬러링북의 확장 버전으로, 토이를 활용한 교육 및 정신건강 향상 프로그램이다.

‘토이 파티’는 단순히 먹고 마시는 기존의 진부한 생일 파티와 부서 회식을 대체할 새로운 형태의 문화 예술 프로그램이다. ‘토이 페스타’는 토이를 활용한 신개념 축제로, 연간 1만4,000회 이상 야외 행사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