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어느 각도서나 한 손으로 뽑기 쉬운 플러그

알림

어느 각도서나 한 손으로 뽑기 쉬운 플러그

입력
2018.01.31 22:02
0 0

동산전자는 손이 불편한 장애인 및 노약자나 여성들도 뽑기 쉬운 플러그 ‘스마트 플러그(DSmart Plug)’를 개발했다.

스마트 플러그는 어느 각도에서나 한 손으로 뽑을 수 있고 연필을 쥐는 정도의 가벼운 힘으로도 분리가 되는 특허 제품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뛰어난 심미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립감이 우수해 편하게 쥐고 뽑을 수 있다. 현재 한국 및 미국에 특허등록을 완료했으며 전세계 10여개국에 특허 출원 중이다.

스마트 플러그는 고강도 소재를 사용해 반영구적(설계 수명 30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쉽게 뽑을 수 있는 점 때문에 전력 절감 효과 등 장점이 있다.

스마트플러그는 증가하는 고령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독거노인들의 경우 힘이 부족해 전기제품 사용 후 전기플러그를 뽑지 않아 발생하는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 동산전자는 올해부터 독거노인 및 장애인들을 위한 제품 기부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동산전자는 LG의 1차 협력업체로 정수기,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에 들어가는 전선과 플러그를 제조하고 있다. 현재 수출을 위한 인증 취득을 진행 중이며 오는 5월부터 유럽에 본격 수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