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올 겨울 주목해야 할 동계스포츠

입력
2018.01.22 09:30
0 0

얼마 남지 않은 동계 올림픽! 알고 보면 더 재미있고 주목해야 할 동계스포츠를 골라 보았습니다. 올림픽 시작하기 전에 알고 보세요!

1. 알파인 스키

알파인스키는 스키를 타고 눈 덮인 슬로프를 내려오는 스포츠입니다.

경기종목은 크게 스피드(속도) 종목과 테크니컬(기술) 종목, 2가지로 구성됩니다.

스피드 종목에 활강, 슈퍼대회전 테크니컬 종목에 회전, 대회전이 있습니다.

슈퍼대회전과 활강 코스에는 턴이 적고 일부 구간에 넓은 게이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회전 경기는 짧고 급격한 턴을 요구하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회전 경기의 코스는 그보다 더 넓은 회전 폭을 갖는 코스로 구성됩니다.

여러 가지 종목이 있고 빠르면 1분 내에 끝나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2. 모글 스키

프리스타일 중에 하나로 뽑히는 종목으로 알파인스키와 달리 속도보다는 화려한 공중 기술과 묘기를 볼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턴 기술 점수 60%, 2번의 점프를 통한 공중 동작 20%, 시간 기록 20%가 점수에 반영하니 참고하시고 스키를 타고 펼치는 설원의 서커스를 놓치지 마세요~

3. 크로스 컨트리 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눈 쌓인 들판을 달려 빠른 시간 내에 완주하는 경기입니다. 경기 코스는 오르막, 평지, 내리막 비율이 1/3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래식과 프리 주법을 사용합니다.

다른 스키 종목과 비교해서 부상 위험이 적습니다. 코스가 길고 체력 소모도 크기 때문에 중간에 급식소가 있습니다.

4. 스노보드

스노보드는 보드를 이용하여 슬로프를 질주하는 종목입니다. 스노보드는 평행대회전, 하프파이프, 크로스, 슬로프스타일, 빅에어 5개의 종목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장애물을 넘고 멋진 점프와 턴을 보여주는 스노보드를 주목해주세요.

5. 봅슬레이

봅슬레이는 방향을 조종할 수 있는 썰매를 타고 얼음으로 만든 트랙을 활주하는 경기입니다. 봅슬레이 트랙의 길이는 1,200 – 1,300m이고 활주 시 커브를 돌 때의 압력은 중력의 약 4배에 가깝고 평균 시속은 135Km에 이릅니다. 봅슬레이 종목은 오픈 4인승, 남자 2인승, 여자 2인승 총 3개의 종목이 진행됩니다. 꼭 같이 응원해보아요~

6. 스켈레톤

스켈레톤은 머리를 앞에 두고 엎드린 자세로 경사진 얼음 트랙을 질주하는 경기입니다.

엎드린 자세로 1인용 설매를 타고 평균 시속 100km 나갑니다 썰매와 선수의 중량을 합쳐 여자는 92kg 남자는 115kg 을 넘을 수 없습니다. 위험하면서도 아찔한 스켈레톤을 함께 응원해 보아요!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쉐어하우스)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