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용 경량썰매 제작사 양경선 대표

안녕하세요. 매시브블레이드 양경선 대표입니다. 저는 장애인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고 있는 포스코와 함께 장애인아이스하키팀을 위한 경량썰매를 개발, 제작하고 있습니다. 평창올림픽에 이어 3월부터 패럴림픽이 열립니다. 4년 주기로 개최하는 패럴림픽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가 주최하는 신체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로,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 올림픽 개최국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포스코와 함께 제작해 기증한 장애인아이스하키 경량썰매는 포스코가 개발한 고망간방진강, 마그네슘합금, 특수 열처리 스테인리스 등이 적용돼 견고하면서도 가볍고, 충격 흡수까지 가능한 최초의 국산 장애인아이스하키 썰매입니다.

장애인 스포츠는 장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굉장히 큽니다. 특히 장애인아이스하키 종목은 장비의 성능이 거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도 과거 아마추어 아이스하키팀에 선수로 뛴 경력이 있어서 장비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썰매 개발에 힘도 많이 들었지만, 포스코가 개발 초기부터 소재 지원뿐만 아니라 연구소를 통한 기술 지원까지 해줘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평창에 보내주시는 성원만큼 패럴림픽 선수들도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합니다. 올림픽과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가 열심히 훈련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저희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모든 선수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이번 올림픽이 국민들에게 더 큰 희망을 주는 대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파이팅!!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