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헬스 파일] 당뇨병 복합제 ‘듀비메트 서방정’ 내놔

알림

[헬스 파일] 당뇨병 복합제 ‘듀비메트 서방정’ 내놔

입력
2018.01.08 17:00
0 0
듀비메트
듀비메트

당뇨병 복합제 ‘듀비메트 서방정’ 내놔

종근당은 당뇨병 복합제 '듀비메트 서방정'의 제형 크기를 50%까지 줄인 신제품을 출시했다. 약효는 그대로 유지하고 제형 크기를 줄여 사용자의 복약 편의성을 높였다. 듀비메트 서방정은 당뇨병 치료 신약 듀비에의 주 성분인 로베글리타존과 당뇨병 1차 약으로 광범위하게 쓰이는 메트포르민을 결합한 개량 신약이다.

조아비타
조아비타

마그네슘 함유 비타민C 드링크 ‘조아비타’

조아제약이 마그네슘을 함유한 비타민C 드링크 ‘조아비타’ 를 출시했다. 인체 에너지 대사 증진뿐만 아니라 근육 운동과 신경 반응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비타민C 1,000㎎을 함께 담았다. 또한 비타민B2ㆍB6, 타우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브릴린타
브릴린타

브릴린타, 뇌졸중 임상시험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한 항혈소판제 브릴린타(성분명 티카그렐러)와 아스피린(성분명 아세틸살리실산) 병용요법이 뇌졸중과 사망을 얼마나 예방하는지 확인하는 임상시험이 시행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신청한 '브릴린타+아스피린' 병용요법과 아스피린 요법을 비교하는 3상 임상시험계획서를 최근 승인했다. 연구명은 THALES연구로 분당서울대병원, 순천향대병원 등에서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계적으로 1만3,000여명의 환자가 2년에 걸쳐 진행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