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MLB 차세대 거포 미겔 사노, 성추행 혐의로 피소… 사노는 강력 부인

알림

MLB 차세대 거포 미겔 사노, 성추행 혐의로 피소… 사노는 강력 부인

입력
2017.12.29 16:03
0 0
미겔 사노. AP 연합뉴스.
미겔 사노. AP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차세대 거포’로 주목받는 미겔 사노(24ㆍ미네소타 트윈스)가 성추행혐의로 피소됐다.

스포츠전문채널 ESPN은 29일(한국시간) “사진작가 베스티 비센이 사노를 성추행 혐의로 고소했다”라고 보도했다. 비센은 트위터에서 “2015년 10월 한 쇼핑몰에서 열린 사인회에서 사노가 내 손목을 잡고 화장실로 끌고 가 입맞춤하려 했다”면서 “약 10분간 소리치며 저항했지만 누구도 나를 돕지 않았다”라고 폭로했다. 이어 “난 사노가 훌륭한 선수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이 아니었다. 얼마나 끔찍한 사람인지 확인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사노는 즉각 성명을 내고 “그런 일은 전혀 일어나지 않았다”라며 성추행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사노는 “나는 모든 여성, 특히 스포츠 분야에서 일하는 여성을 존중한다”라고 맞섰다. 미네소타 구단 측은 일단 “더 많은 정보가 나올 때까지 논평을 자제하겠다”라며 신중한 태도다.

사노는 미네소타가 차세대 프랜차이즈 스타로 점 찍은 거포다. 2015년에 메이저리그에 데뷔, 이듬해 홈런 25개를, 올해는 28개를 쳤다. 통산 310경기에 출장, 타율 0.254에 71홈런, 195타점, 178득점을 기록 중이다.

강주형기자 cubi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