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겨울철, 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건강 마사지 3가지

입력
2017.12.08 09:37
0 0

겨울철, 엄마들의 대표 고민 3가지 -보습, 면역력, 변비에 도움이 되는 건강 마사지법을 알려 드립니다.

1. 건조함 NO! 촉촉보습 페이스 마사지

실내외 온도차가 심해지는 겨울, 연약한 영유아의 피부는 급작스러운 온도차이를 견디기가 쉽지 않죠? 추운 날씨로부터 철벽 방어하고, 실내에서는 건조함을 방지할 수 있는 촉촉보습 페이스 마사지를 소개합니다.

Step1. 양손 바닥을 비벼 아이 체온에 맞춘 후, 저자극 고보습 크림을 충분히 덜어주세요.(* 크림 선택 시, 어플을 통해 유해 성분을 체크하여 민감한 아이 피부를 고려 해주세요.)Step2. 턱에서 이마까지 얼굴 라인을 따라 쓸어 올리며 크림을 고루 발라주세요.Step3. 크림이 아이의 얼굴에 충분히 스며 들 수 있도록 3회 이상 반복 해주세요.

2. 감기는 NO! 면역력을 높이는 가슴 마사지

쉽게 걸리고, 잘 낫지도 않는 겨울철 감기!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쉽게 무너져 감기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심폐 기능에 도움이 되는 가슴 마사지로 면역력을 높여 볼까요?

Step1. 아이의 명치에서 어깨까지 하트 모양을 그리며 가슴 전체를 쓸어주세요.Step2. 앞의 동작을 부드럽게 6회 이상 반복 해주세요.(* 너무 힘을 주면 아이가 답답함을 느낄 수 있으니 부드럽고 천천히 해주세요.)

3. 변비 NO! 활발한 배변 활동을 도와주는 배 마사지

활동량이 줄어드는 겨울철, 그만큼 소화력 또한 떨어지기 마련이죠. 장 활동을 도와주는 배 마사지를 꾸준히 해준다면 변비에 효과가 좋은데요. 아이의 배 마사지법. 한 번 해볼까요?

Step1. 명치를 중심으로 양쪽 옆구리까지 부드럽게 펴주세요.Step2. 부드럽게 3회 이상 반복 해주세요.(* 연약한 장에 무리 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동작을 하여 배를 따뜻하게 해주세요.)

지금까지 살펴본 아이 건강 마사지법 어떠셨나요? 아이의 건강뿐만 아니라 엄마아빠와 함께하며 유대관계도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 마사지를 할 때에는 ‘저자극 고보습’ 크림으로 민감한 아이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며 아이와 함께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 본 콘텐츠는 ‘일리윤’의 제작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쉐어하우스 제공(필자:쉐어하우스)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