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일 HOT한 여행지 평창! 동계 스포츠 대회가 진행되는 만큼 여행지로서의 인기도 엄청난 곳인데요! 여행을 사랑하는 여행러들을 위해 평창 1박 2일 여행 일정을 소개합니다! 함께 보시죠!

평창 빠르게 가는 방법!

서울에서 평창을 가는 방법은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자가용과 KTX 편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제 2영동고속도로를 타면 서울에서 원주까지 54분 만에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동서울 터미널에서 평창까지도 두 시간이면 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인천에서 평창까지는 직선 도로로 연결되어 있다고 하니, 인천 지역 주민과 외국에서 오는 분들에겐 더욱 좋겠죠?

또한, 내년에는 KTX를 타면 1시간 20분 만에 강릉까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평창 동계 스포츠 대회를 보기 위해 평창에 갈 때는 12월 중 개통하는 경강선 KTX를 타는 것이 좋다는 사실! 서울역에서 평창올림픽 경기장까지 가는데 채 2시간이 걸리지 않고, 설상 종목 경기장에서 가까운 진부역까지는 1시간 20분이면 갈 수 있으니, 당일치기 여행에도 손색없겠죠?

평창에서 맛보는 새로운 요리

평창에는 유명 셰프인 ‘애드워드 권’님이 참여하여 더욱 화제가 된 ‘2018 평창올림픽 특선 메뉴’라는 것이 있는데요. 평창에서 열리는 국제 동계 스포츠 대회를 기념하여 특별하게 만든 요리입니다.

비빔밥 샐러드 ‘여심 꽃밥’, 사과파이 ‘좋은날愛’, 한우불고기 ‘아라리’ 등 한국의 전통 음식들을 세계인들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만든 퓨전음식들! 특히 송어 만두는 평창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복을 많이 가져가라는 의미까지 있다고 하니, 평창에서 특별한 음식도 먹고 특별한 경험도 쌓으면 어떨까요?

스키점프대에서 즐기는 새로운 볼거리

빼먹을 수 없는 평창의 랜드마크, 바로 스키점프대! 스키점프대는 아무 곳에서나 즐길 수 없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데요. 특히 이번 겨울, 국제 동계 스포츠 대회가 평창에서 열리는 만큼, 평창에 간다면 꼭! 들려야 할 곳이 아닐까요?

알펜시아 스키점프대에서는 스키 역사 전시관에서 스키의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아름다운 평창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스키점프대에서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자연 풍경을 보며 즐기는 이색 체험

평창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도 유명한데요. 그만큼 자연을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들이 많이 있습니다. 혹시 가족 여행을 간다면 아이들과 함께 승마체험도 하고, 곤돌라를 타고 발왕산 정산에 올라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하는 건 어떨까요?

평창에서 꼭 먹어야 할 특별한 음식

평창 하면 유명한 것이 메밀! 소설 ‘메밀 꽃 필 무렵’의 배경이 된 곳도 평창의 봉평인데요. 그렇다면 메밀이 들어간 음식을 안 먹어 볼 수 없겠죠? 평창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 바로 메밀 파스타입니다. 파스타와 메밀의 특별한 조화로 탄생한 메밀 파스타! 평창에서 맛볼 수 있으니 꼭 먹어보세요!

오대산 선재길

놀러 가는 지역에 산이 있다면 한 번쯤 들러보는 것이 어떨까요? 특히 오대산 선재길은 가을에는 울긋불긋 단풍이, 겨울에는 새하얀 눈이 한 폭의 그림처럼 수놓아져 있는 곳인데요. 선재길을 따라 걸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여행의 묘미겠죠?

양떼목장에서 즐기는 이색 체험

보기만 하는 목장은 그만! 양떼목장에서는 동물들을 만지고 느끼며 교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랙터 마차를 타며 특별한 경험을 할 수도 있고 목장에서 직접 만든 요거트도 먹을 수 있으니 꼭 방문하여 동물들과 함께 힐링해봐요! :)

지금까지 평창에서 1박 2일 동안 즐길 수 있는 것들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국제 동계 스포츠 대회가 열리는 만큼 스포츠와 관련된 정보들도 많이 있었는데요.

이번 겨울에는 평창으로 조금 더 특별한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

|||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쉐어하우스) ▶ https://sharehows.com/pyeongchang-travel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