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르노가 포뮬러 E에서 손을 떼는 이유

알림

르노가 포뮬러 E에서 손을 떼는 이유

입력
2017.11.24 10:27
0 0
르노 포뮬러 E 머신. 사진=르노 제공
르노 포뮬러 E 머신. 사진=르노 제공

르노가 포뮬러 E에서 손을 떼고, 앞으로 닛산이 르노가 끌어왔던 포뮬러 E 사업을 맡기로 했다.

르노 그룹의 전기차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질 노먼(Gilles Normand) 부회장은 지난 23일 대구에서 열린 ‘2017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에 방문해 포뮬러 E 철수에 관한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질 노먼 부회장은 “포뮬러 E는 르노 그룹의 전기차 기술을 도심에서 보여줄 수 있는 프로모션 툴로 활용했으며, 여러 극한의 조건을 시험하기 위한 테스트 베드였다”다며, “르노 그룹은 지난 3년 동안 포뮬러 E에서 연속으로 우승한 만큼 기술력 입증은 충분하다고 판단했고, 얼라이언스를 맺고 있는 닛산에 이관을 제안했는데, 닛산이 이를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말했다.

또한, “이에 따라 원래 하고 있던 포뮬러 1에 집중하기로 결정했고, 최근엔 포뮬러 1도 전기화되는 추세라 포뮬러 1 머신을 통해서도 전기차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2017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에서 르노 그룹의 전기차 사업 전략을 설명 중인 질 노먼 부회장. 사진=조두현 기자
‘2017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에서 르노 그룹의 전기차 사업 전략을 설명 중인 질 노먼 부회장. 사진=조두현 기자

이로써 현재 4차 시즌이 진행 중인 이번 랠리를 마지막으로 르노 그룹의 포뮬러 E 사업은 닛산 쪽으로 옮겨진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전기 모터, 플랫폼, 배터리 공급업체, 각종 부품 등을 함께 공유하면서 브랜드 정체성은 각자 유지한 채 생산 시너지를 내고 있다.

한편, 지난해 3월 르노삼성자동차는 제주에서 전기 레이싱 머신 ‘스파크-르노 SRT 01E’의 주행을 선보이는 ‘르노 포뮬러 E 로드쇼’를 진행하기도 했다.

대구=조두현 기자 joech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