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7 대한민국 뷰티산업대상]화장품 패키지 디자인 부문 / ㈜디에프에스 컴퍼니

알림

[2017 대한민국 뷰티산업대상]화장품 패키지 디자인 부문 / ㈜디에프에스 컴퍼니

입력
2017.11.23 05:00
0 0

㈜디에프에스 컴퍼니(대표이사 정재원)가 올해 초 론칭한 마스크팩 브랜드 하루하루의 ‘Episode 1’ 4종은 확고한 특허 성분과 2030 세대의 감성을 담은 ‘펀(FUN)’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가장 익숙한 인스타그램 포맷을 활용하는 동시에 4가지 주된 효능(진정, 수분, 탄력, 활력)을 그에 맞는 컬러와 스토리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차별화 시킨 것.

‘진정’은 바람난 연인을 바라보는 여성의 모습에서 진정을 필요로 하는 상황을 설정한 디자인을 담았으며 ‘수분’은 바람핀 남자친구에게 복수하는 여성과 물고문을 당하는 남성의 모습 등 수분이 충만한 상황을, ‘탄력’은 헤어진 연인을 잊고 자기관리에 열중하는 상황을, ‘활력’은 모든 아픔을 딛고 당당하고 빛나는 모습으로 재탄생한 자신감 가득한 여성의 모습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으로 선보인 새로운 패키지의 ‘합격팩’ 역시 ‘얼굴에 마스크팩이 촥 붙는 것처럼 시험도 촥 붙는다’는 컨셉으로 합격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화려한 단상자 패키지와 함께 들어가 있는 합격 기원 '골든카드'가 재미를 더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제품력도 기존 마스크팩과 차별화되어 있다. 하루하루 마스크팩은 국내 최초로 마유를 발효시킨 특허 성분을 함유했으며 비피더스균의 발효물을 용해하여 얻은 비피다발효용해물을 함유해 피부 면역력 향상 및 거칠고 건조한 피부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4종 마스크팩 모두 피부자극테스트(세명대학교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 인증)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와 연령대 관계없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제품력을 바탕으로 하루하루 마스크팩은 최근 전국 이마트에 입점해 국내 고객과 만나고 있으며 미국의 유명 편집숍 Ricky's 뉴욕 4개 매장과 마이애미 1개 매장 및 온라인 몰 입점, 베트남의 유명 편집숍인 COCO SHOP 베트남 하노이점과 THE GIOI SKINFOOD 베트남의 호치민점에 입점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한편 최근 유튜브 구독자 17만명, 페이스북 팔로워 4000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명을 보유한 인기 뷰티유튜버 꽁지가 자신의 팔로워와 함께 각 유형별 화장품을 분석하는 뷰티오디션 ‘BNB 챌린지’ 개최를 알리고 첫 제품으로 하루하루 마스크팩을 선정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