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영웅의 주인이 되어 날리는 연타 액션 ‘페이트/그랜드오더’

알림

영웅의 주인이 되어 날리는 연타 액션 ‘페이트/그랜드오더’

입력
2017.11.22 09:19
0 0

21일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를 통해 모바일 롤플레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출시됐다. 먼저 영상을 통해 어떤 게임인지 확인해보자.

<페이트/그랜드 오더>(FGO, 이하 페그오)는 타입문이 만든 '페이트'(Fate) 시리즈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딜라이트웍스가 제작한 모바일 롤플레잉게임이다. 게이머는 마스터가 되어 '서번트'라 불리는 사역마(영웅 캐릭터)를 모으고, 그랜드 오더(성배탐색)라 불리는 시간 여행을 통해 인류의 멸망을 막아야 한다. 서번트로 파티(그룹)을 구성하고, 특정 지역에 파티를 투입해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위 영상은 메인 모험의 일부를 플레이하기 전후를 다루고 있다. 영상 초에는 파티 편성과 단계, 지원 선택 등이 진행되며, 후반에는 전투 플레이와 서번트 소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유저는 각각 세 명으로 구성된 멤버와 서브 멤버를 통해 파티를 편성할 수 있으며, 구성된 파티를 각 스테이지에 투입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스타팅 멤버 중 한 명은 '서포트' 캐릭터로, 반드시 다른 유저의 서번트를 선택해 구성해야 한다. 강한 서번트가 많다고 하더라도 파티 편성에는 '총 비용'이 존재하기 때문에, 비용 기준을 넘지 않는 선에서 서번트와 개념예장(일종의 장착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전투에서는 매 턴마다 주어진 공격 카드를 선택하게 되며, 카드 조합(아트, 퀵, 버스터)에 따라 체인 공격 시스템이 발동한다. 각 캐릭터는 치명타나 회피 확률 등을 상승시키는 고유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마스터 기술과 영주를 통해 서번트를 지원할 수 있다. 이외에 자막 등을 비롯한 모든 배경이 한국어화 되었으며, 캐릭터 음성의 경우 일본어로 지원된다.

이번 출시와 관련해 이현숙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페이트/그랜드 오더를 국내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스토리 수집형 RPG인만큼, 이용자들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번역에 최대한 신경을 썼다”며 소감을 밝혔다.

디스이즈게임 제공 ▶ 원문보기

모바일 게임 '페이트/그랜드오더'의 한 장면. 디스이즈게임 제공.
모바일 게임 '페이트/그랜드오더'의 한 장면. 디스이즈게임 제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