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엽지는 가을 날, 서울 한양도성 한 바퀴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가장 걷기 좋은 구간인 낙산구간을 함께 돌아보면서 서울 구경 고고씽!

한양도성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한양도성은 조선왕조 도읍지인 한성부의 도심의 경계를 표시하고 그 권위를 드려내며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축조된 성!평균 높이 약 5~6m, 전체 길이 약 18.6km에 이르는 현존하는 전 세계의 도성 중 가장 오랫동안(1396년~1910년, 514년간) 도성 기능을 수행하였다고 합니다!순성길을 따라 하루에 돌아볼 수 있지만, 6구간으로 나누어 걷기를 추천합니다 :-)

한양도성의 6 구간
1. 흥인지문 (동대문)

흥인지문(동대문) 안을 살펴보면 문 안 천장에 황룡과 청룡이 있답니다.

2. 성곽길(낙산구간)

시대별로 다른 성벽의 모양, 시공자와 감독관이 새겨진 성돌, 갈대밭, 한양도성방물관 등 많은 볼거리가 있는 낙산구간을 돌아볼까요?

3. 이화 벽화마을

낙산구간 중반에 있는 이화 벽화마을은 구석구석 예쁜 까페도 있고, 사진찍기 좋은 곳들도 많답니다.

하지만 주민들이 거주하는 공간이니, 너무 시끄럽지 않게 조심히 다녀주세요.

4. 낙산공원

서울의 북쪽이 한 눈에 들어오는 낙산공원! 숨이 탁 트이는 전망에 마음도 시원해진답니다.

낙산공원 바깥쪽으로 나오면 장수마을이 보이면서 성곽길이 나오는데, 이 또한 장관이랍니다.

5. 혜화문

낙산구간의 마무리인 혜화문, 혜화문 안쪽 천장에는 봉황이 그려져 있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서울 한양도성

서울 한양도성 홈페이지 방문하기 http://seoulcitywall.seoul.go.kr

낙엽지는 가을, 서울 한양도성 산책 어때요?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HowtoSeoul) ▶ 원문보기 https://sharehows.com/seoul-city-wall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