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알림

지금 당신에게 1억이 생긴다면?

입력
2017.10.31 10:09
0 0

지금 당장 1억을 만들어야 한다면? 재테크? 적금? 1억을 만드는 방법도, 기간도 까마득한데요. 경기도에서는 월 최대 30만원이면 10년 동안 1억을 만들어 주는 청년 정책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지금 당신에게 1억이 생긴다면?

지금 당장! 1억이 생긴다면? 셀프 인테리어를 하거나 빔 프로젝터로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 수 있고 혹은 고급 IT 기기를 풀 세트로 구입할 수 있겠죠? 하지만 1억을 만드는 건 쉽지 않은 일!

한 달에 30만 원씩 모아서 1억을 만들 수 있다면? 오늘은 월 30만 원(최대)으로 10년 동안 1억을 만들 수 있는 정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청년연금

경기도에서 진행하고 있는 청년정책 중 “일하는 청년 연금”은 안정적인 목돈 마련을 도와주는 정책인데요. 청년이 매달 최대 30만원씩 모으면 경기도에서 최대 30만원을 지원해, 10년동안 퇴직연금 포함 총 1억원이 되는 정책 입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회사를 다니다 보면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회사를 통한 복지 혜택이 아니라 개인에게 직접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 복지 포인트!” 월 10만원으로 문화생활을 지원해준다고 하니 평소 배우고 싶던 공부 영역이나 문화 생활을 누릴 수 있겠죠? :)

경기도가 청년에게 직접 투자하는 청년 지원 정책! 여러분이 원하는 청년 지원 정책은 무엇인가요?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쉐어하우스)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