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애니팩트] 고양이도 차멀미를 한다

알림

[애니팩트] 고양이도 차멀미를 한다

입력
2017.10.13 11:30
0 0

사람은 금방이라도 떨어질 것 같은 좁은 난간을 요리조리 잘 걸어 다니는 냥이. 고양이는 균형감각이 발달해 멀미를 하지 않을 것만 같은데요. 사실 고양이도 차멀미를 한다고 합니다.

안절부절 못하고 심하게 침을 흘리며 울부짖거나 반대로 기운이 빠져 움직임이 둔해지는 게 차멀미의 증상이라고 합니다. 구토, 설사를 동반하기도 한다고 해요. 사람처럼 평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감각들이 자극을 받았을 수도 있지만 ‘이동자체에 대한 두려움’이 고양이 멀미의 주요한 원인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멀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동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는 게 급선무! 차를 타기 전 먼저 이동장과 친숙해져야 합니다. 평소 이동장을 고양이가 자주 다니는 곳에 두고, 이동장 안에 있는 게 익숙해 지도록 훈련합니다. 짧은 거리를 차로 이동하는 연습도 필요한데요. 차 안에서는 바깥을 보게 하기 보다는 이동장 안에 넣거나 품에 꼭 안고 타면 멀미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토나 대소변 방지를 위해 4~6시간 전에는 금식을 하고, 정도가 심한 경우 병원에서 처방 받은 멀미 약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무엇이든 혼자서도 잘 할 것 같지만 고양이도 다른 반려동물들처럼 따뜻한 관심이 필요하답니다.

동그람이 페이스북 바로가기

동그람이 포스트 바로가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