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7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와이테크

알림

[2017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와이테크

입력
2017.09.25 16:12
0 0

와이테크(대표 박영민, www.thingnthinks.com)는 3D프린터 설계/개발 및 3D프린팅 관련 서비스 사업을 추진 중인 세종시 소재의 기술 중심 강소기업이다.

와이테크는 다년간의 자체 R&D를 통해 개발한 FDM방식 3D프린터를 기반으로 지난해부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창의융합R&D 과제 선정 및 다중소재 출력을 위한 3D프린터 노즐 어셈블리 관련 특허 획득 등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는 3D프린터 제품에 대한 KC 인증과 전자파 인증 획득을 통해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와이테크는 4차산업 혁명의 근간이 되고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스마트 팩토리 분야에서도 기존 FDM방식 3D프린터의 균일한 품질 확보 문제점과 다양한 운영환경 설정의 복잡성 등 제약사항을 개선한 ‘지능형 다목적 무선통신 3D 프린터’와 클라우드 기반의 ‘3D프린팅 최적 가공정보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제품들은 FDM방식 3D프린터 주요 사양, 출력 소재별 사양과 출력 특성에 대한 제조사 기반 정보와 실제 다수의 사용자 경험 가공정보를 빅데이터화해 최적의 3D프린팅 가공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