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코리아는 음식점 창업자들을 위한 ‘이자카야 요리2탄’ 동영상을 인터넷에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업체는 오랜 경력의 현역 요리사(쉐프)들의 요리비법을 전수받아 검증된 요리로 성공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요리 동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이자카야 창업자들을 위해 두 번째로 공개된 이번 영상 요리법은 일식 쉐프 경력 25년의 정보철(사진) 쉐프가 연어를 주제로 다양한 메뉴들의 조리과정과 비법을 다룬 강연을 담고 있다. 강연 당시 2회에 나눠 진행했을 정도로 많은 연어요리 방법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부 강좌에서 연어타르타르, 연어머리조림, 연어뼈 매운탕, 연어사시미, 연어덮밥 요리법을 담았고 2부에 연어샐러드부터 연어육회, 연어마리네이드 등 연어를 손질하며 나오는 부산물을 이용한 요리와 신선할 때 해야 하는 요리, 익혀서 만드는 요리 등 총 12가지 메뉴를 소개했다. 따라서 업체 측은 이번 영상 요리법을 익히면 연어 전문점 못지 않은 요리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연어 요리법만 수록된 것이 아니라 신선한 연어를 선택하는 요령과 손질하는 방법, 얼리지 않고 장기간 보관하는 방법 등 재료준비부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다시마를 사용하는 방법이 아닌 연어 자체의 맛과 향을 유지하며 냉동이 냉장으로 장기간 보관하는 비법도 전수한다. 또 연어의 신선도가 낮아지기 시작할 때 처리법도 알려준다. 레시피코리아 관계자는 “이자카야 창업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요 식재료인 연어를 최대한 활용한 고급 레시피 강좌”라며 “연어손질 기초부터 고급요리까지 이 영상 요리법 하나면 손쉬운 이자카야 창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점차 동영상 레시피를 이용하는 예비 음식점창업 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며 “자신만의 요리비법을 공개하려는 쉐프들도 많아 점차 풍성한 요리법이 공유되고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낳고 있다”고 전했다.

레시피코리아는 음식점 창업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요리법을 기존의 검증된 쉐프들에게 영상 강의로 전수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요리사들에게는 부수입이 되도록 ‘요리연금’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번 ‘이자카야 요리 2탄’ 영상도 요리연금의 일환으로 공개됐다. 영상 요리법을 확인하거나 요리법을 공개하고 싶은 쉐프는 레시피코리아의 사이트를 통해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인기 기사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