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한민국 프런티어 대상] 호이

알림

[대한민국 프런티어 대상] 호이

입력
2017.02.09 05:15
0 0

호이(http://mailhoy.com)는 이메일을 이용한 마케팅 오토메이션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뛰어든 스타트업으로, 기존의 마케팅 이메일 발송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메일호이’를 선보이고 있다.

메일호이는 스타트업에서 중견기업으로의 성장 과정에서 집중해서 보아야 할 다섯가지 지표(습득, 활성화, 보유, 소개, 수익)인 데이브 맥클루어의 ‘AARRR 이론’을 접목했다. 메일호이는 사용자의 이용 데이터를 수집·분석함으로써 AARRR의 각 상태 전환을 위한 사용자의 다음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이메일 마케팅 액션을 자동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메일호이에서는 자동화하는 방법으로 미리 만들어진 시나리오를 제공하는데 고객은 제시되는 시나리오를 선택해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설정을 마치게 되며, 이렇게 단순화된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비용 절감이 절실한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중견기업에서도 마케팅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또한 시스템 자원도 얼마든지 확장할 수 있게 설계돼 큰 규모의 기업에서도 도입하는 데 문제가 없다.

또한 동영상 메일을 쉽게 발송하는 기능, 오픈·클릭 등 고객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시간대별 메일발송 결과 분석, 블로그와 연동한 이메일 자동화 서비스, 연관 상품 안내 메일 자동화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인력과 비용의 절감뿐 아니라 고객관리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수립에 도움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