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영상]생방송 중 지진에 당황하는 BJ들의 모습

알림

[영상]생방송 중 지진에 당황하는 BJ들의 모습

입력
2016.09.21 17:49
0 0

[믿고 보는 동영상]

연이어 발생하는 경주 지진에 대한 반응은 다양한 곳에서 확인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실시간 방송에 나서는 BJ들이 많아 갑작스러운 지진에 당황하는 모습이 그대로 온라인으로 방송되기도 했다.

BJ들은 당시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며 방송을 이어갔고, 이후 유튜브 등을 통해 편집된 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넷 생방송 중 지진을 경험하고 당황하는 BJ들의 다양한 모습을 모았다.

1. 책상 밑에 숨는 BJ뾰족뾰족

게임방송 진행자 BJ뾰족뾰족은 지난 12일 아프리카TV를 통해 일상적으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었다. 진행자는 지진이 심하게 났다는 시청자의 말에 “나는 느낌이 안 난다”고 말하며 공감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내 방송 진행자에게도 지진이 전해졌다. 카메라가 흔들리며 진동이 전해진 것. 그러자 진행자는 다급하게 책상 밑으로 숨었다. 책상 밑에 숨어 말없이 카메라를 응시하는 진행자의 눈에는 공포심이 느껴졌다. 진행자는 지진이 전해진 이후에도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며 “너무 무섭다”고 되뇌었다.

2. 헛웃음만 짓는 BJ뽀현욱

BJ뽀현욱은 지난 12일 방송 당시 지진에 대해서 이야기 하던 중이었다. 지진을 겪었다고 전하는 시청자의 이야기를 유머 소재로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이내 지진의 공포를 전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긴장한 표정을 보인다. 그때 화면이 흔들리고 진행자에게도 지진이 전달된다. 그는 지진을 느낀 후 연신“흔들리는 카메라를 보라”고 외친다. 당황한 기색이 역력한 그는 계속되는 지진에 머리를 감싸 쥔 채 헛웃음만 지었다.

3. “방송 중단하고 집에 가야겠다” BJ난닝구

평소처럼 ‘먹방’을 진행하던 BJ난닝구와 게스트는 진동을 느끼자 “지진 난 것 아니냐”며 서로를 쳐다본다. 카메라가 크게 흔들리고 지인에게 빨리 나오라며 다급하게 외친다. 곧이어 아내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은 진행자는 시청자들에게 “불안하니까 방송을 중단하겠다”고 양해를 구한 뒤 급하게 방송을 마무리했다.

4. 다리 풀린 BJ매직키드s

마술방송을 진행하던 BJ매직키드s는 방송 전 발생한 지진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다시 지진의 진동을 느낀다. 지진에 대한 공포를 경험한 그는 “몸이 떨려 방송을 못하겠다”며 얼굴을 감싼다. 지인들에게 연락하기 위해 모바일 메신저를 실행했으나 ‘먹통’이된 휴대폰도 확인한다. 인터넷 생방송으로 전달된 BJ들의 모습은 지진의 체험과 공포가 얼마나 크고 혼란스러운지를 그대로 보여준다.

한설이 인턴PD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