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여름의 끝자락, 임진강 별밤의 낭만에 흠뻑 취해 보자”

알림

“여름의 끝자락, 임진강 별밤의 낭만에 흠뻑 취해 보자”

입력
2016.08.26 05:33
0 0

여름의 끝자락, 지금이 바로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힐링여행이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더위가 한 풀 꺾이는 8월말부터 9월까지는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캠핑이 제격이다.

요즘에는 별다른 준비 없이 편리하고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는 ‘글램핑장’이나 ‘오토캠핑장’들이 인기다. 수도권에도 가족들과 함께 늦은 여름을 즐기며 이른 가을의 정취에 흠뻑 취할 수 있는 보석 같은 캠핑장들이 의외로 많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은 경기도 연천에 자리 잡은 ‘임진강 글램핑&카라반 오토캠핑장’이다. 가족단위 캠핑족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수도권 최고의 럭셔리 힐링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곳은 임진강을 품은 청정 자연의 풍광 속에서 캠핑의 낭만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다.

금방이라도 쏟아질 것 같은 수많은 별들과 함께 하는 임진강에서의 하룻밤은 지난 여름 무더위와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에 충분한 낭만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 준다.

특별한 준비 없이 빈손으로 떠나고 된다는 점도 경험 없는 아마추어 캠핑족들이나 연인들,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임진강 글램핑&카라반 오토캠핑장은 기본적으로 최고급 캠핑장비와 TV, 냉장고, 드라이기, 인덕션 등 모든 주방 및 취사도구, 바비큐 그릴, 커피포트, 테이블, 해먹 등 사소한 것까지 캠핑에 필요한 모든 편의장비들을 갖추고 있다. 심지어 에어컨, 난방기구(온풍기, 전기매트), 와이파이 인터넷까지 제공된다.

기존 캠핑장들과 차원이 다른 편의시설도 임진강 글램핑&카라반 오토캠핑장만의 자랑이다. 야외개수대시설, 공용화장실, 남녀온수샤워실, 대형야외수영장, 야외족구장 등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하루도 거르지 않고 시설물 안전검사와 청소를 하는 등 위생 및 안전관리도 철저하게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오토캠퍼를 위해 공용화장실에 에어컨을 설치하여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고 모든 카라반에 비가림 시설을 하여 우천시에도 야외에서 즐길 수 있게 했다. 카라반 내부를 친환경 소재인 원목으로 인테리어 하여 다른 캠핑장과의 차별화를 꾀한 것도 강점이다.

임진강 글램핑&카라반 오토캠핑장은 인터넷이나 블로그를 통한 방문보다 직접 다녀온 지인들이 적극적으로 추천해 방문하는 사례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임진강 글램핑&카라반 오토캠핑장은 캠핑장 주변 관광지로 연천이 품은 보석인 재인폭포와 주변 주상절리로 아름다운 숨은 명소가 있고 우리나라 구석기 유적을 대표하는 ‘연천 전곡리 유적지’와 선사유적을 무대로 한 다양한 고고학 체험을 할 수 있는 ‘전곡선사박물관’이 있어 자녀들의 현장학습에도 도움이 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김재환 뷰티한국 기자 vitamin@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