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16 대한민국 베스트신상품]│구름네트웍스

알림

[2016 대한민국 베스트신상품]│구름네트웍스

입력
2016.07.19 04:09
0 0

네트워크 기술 전문기업 구름네트웍스(대표 김성민, gurum.cc)가 가상 네트워크 운영체제인 패킷엔진을 출시했다.

패킷엔진은 클라우드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운영체제로, 네트워크 패킷 처리 성능이 경쟁 제품에 비해 처리량은 20% 높고 응답 시간은 3~4배 가량 빠른 것이 특징이다.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운영체제답게 패킷 처리를 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 개발 시 경쟁 제품에 비해 2~4배가량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패킷엔진을 도입한 한 D사와 K사의 경우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간이 단축됨에 따라 전체 시스템의 개발 비용을 낮출 수 있었으며 성능도 기대 이상으로 좋아 만족하고 있다. 그 외에도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는 특별한 형태의 네트워크 장비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몇몇 기업이 패킷엔진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김성민 구름네트웍스 대표는 “기존의 네트워크는 덤파이프(수익을 못내는 통신망)였지만 시장과 기술이 급변하면서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시대가 오고 있다”며 “패킷엔진은 인텔리전트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는 기반 기술로서 외산제품이 점령하고 있는 네트워크 플랫폼 시장에 국산 운영체제로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