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야스쿠니 용의자, 日재입국때 화약추정 물질 반입”

알림

“야스쿠니 용의자, 日재입국때 화약추정 물질 반입”

입력
2015.12.11 07:26
0 0
야스쿠니 용의자로 지목된 전모씨. 교도 연합뉴스
야스쿠니 용의자로 지목된 전모씨. 교도 연합뉴스

일본 야스쿠니(靖國) 신사 폭발음 사건의 용의자인 한국인 전모(27)씨가 지난 9일 일본에 재입국했을 당시 화약으로 보이는 모래 모양의 물질을 반입했다고 요미우리 신문과 NHK 등 일본 언론이 1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씨가 당일 오전 도쿄 하네다(羽田) 공항으로 재입국한 뒤 체포됐을 때 그의 수하물에서 화약으로 보이는 물질과 타이머, 배터리 등 시한식 발화장치의 재료가 발견됐다. 요미우리는 “전씨가 김포공항에서 맡기고 하네다공항에서 찾을 예정이었던 수하물을 조사한 결과 이들 물건이 발견됐다”며 한국 공항의 수하물 검사 체제에 문제를 제기했다.

이 물건들은 지난달 23일 폭발음이 들린 야스쿠니 신사 화장실에서 발견된 것과 유사한 것들이어서 일본 경찰은 전씨가 재차 시한식 발화장치를 설치할 목적으로 재입국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지난달 23일 폭발음이 들린 야스쿠니신사 화장실에서는 고형물이 채워진 파이프 묶음과 건전지, 디지털 타이머 등이 발견됐다.

전씨는 경찰 조사에서 한때 ‘23일 야스쿠니신사에 들어가 폭발물을 설치했다. 야스쿠니 신사는 실패했기에 또 한번 하려고 생각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다가 번복했다고 산케이 신문이 보도했다.

강주형기자 cubi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