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황교안 "군복무 제대로 못해 국가·국민께 빚진 마음"

알림

황교안 "군복무 제대로 못해 국가·국민께 빚진 마음"

입력
2015.06.08 11:22
0 0

"병역비리 의혹 전혀 없고, 그럴 집안도 상황도 아니었다"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는 8일 만성 담마진(두드러기) 질환으로 병역이 면제된 데 대해 "군복무를 제대로 마치지 못한 점은 늘 국가와 국민께 빚진 마음으로 살고 있다"는 심경을 밝혔다.

황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의 병역면제 의혹 지적에 "병역 비리 의혹은 전혀 없고, 그럴 집안도 상황도 아니었다"고 답변하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그는 "대학에 들어가면서 담마진이란 병이 생겨서 그 이후도 17년 동안 치료했다"며 "신검장에 갔는데 '여러 정밀검사를 해야겠다'고 했고, 등을 좀 벗기고 검사도 하고 여러 의학적인 검사를 한 다음 정밀검사 끝에 병역면제 결정이 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군에 가면 전투 수행력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일정기간 치료했는데, 6개월로 제가 기억한다"며 "그런데 자료를 보니 3개월 치료해도 안 나으면 (면제에 해당하는) 병종이 되는 것으로 규정에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병 때문에 제가 (군대에) 가지 못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특혜를 받고 병역 면제를 받은 게 아니냐는 걱정을 하시는 걸로 제가 이해를 한다"며 "그러나 제가 신검을 받을 때는 저희가 굉장히 어려운 집안이었고, 아무런 배경이 없는 집안이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