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화려한 데뷔전 '윤정환 축구' 통하네

알림

화려한 데뷔전 '윤정환 축구' 통하네

입력
2015.03.08 18:18
0 0

울산 현대, FC서울 2-0으로 완파

8일 경기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수원 삼성과 포항 스틸러스의 경기에서 조성진(수원)과 라자르(포항)가 공중 볼을 다투고 있다. 올 시즌 프로축구는 전날 개막전을 시작으로 9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뉴시스
8일 경기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프로축구 수원 삼성과 포항 스틸러스의 경기에서 조성진(수원)과 라자르(포항)가 공중 볼을 다투고 있다. 올 시즌 프로축구는 전날 개막전을 시작으로 9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뉴시스

2015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이 대박 조짐을 보였다. 1라운드에서 12골이 쏟아져 만원 관중을 열광케 했다. 8일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1라운드 6경기 관중은 8만3,871명이다. 경기당 1만3,979명이다. 이는 실관중 집계가 시작된 2012시즌 이후 개막전 최다 평균 관중 기록이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챔피언 전북 현대와 대한축구협회컵(FA컵) 우승팀 성남FC의 맞대결이 열린 전주월드컵경기장에 가장 많은 2만3,180명이 방문했다.

3강의 힘

황선홍 감독의 포항은 8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정원 감독의 수원 삼성과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27분에 터진 미드필더 손준호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포항은 전반 45분 프리킥 찬스에서 배슬기와 몸 싸움을 벌이던 수원 오범석이 경고 두 장을 받고 퇴장 당하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수적 우위를 점한 포항은 후반 27분 손준호가 페널티 아크 오른쪽에서 강력한 오른발 슛을 때려 수원의 골문을 열었다.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는 초보 감독 윤정환의 울산이 전반 22분 양동현과 전반 35분 제파로프의 연속골을 앞세워 최용수 감독이 이끈 FC 서울을 2-0으로 제압했다. 일본 J리그에서 지도자 검증을 받았던 윤정환 울산 감독은 K리그 데뷔전에서 승리의 기쁨을 맛봤다.

전날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경기에서는 전북 현대가 성남 FC를 2-0을 완파했다. 전북 골잡이 에두(브라질)는 혼자서 2골을 책임지며 시즌 1호 멀티골의 주인공이 됐다. 더불어 전반 38분 페널티킥으로 골맛을 보면서 시즌 1호 페널티킥 득점자로 기록됐다.

초보 감독 대결은 무승부

1970년생 동갑내기 노상래 전남 드래곤즈 감독과 조성환 제주 유나이티드 감독은 8일 광양 축구전용구장에서 사령탑 데뷔전을 치렀지만 1-1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제주가 후반 6분 정다훤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으나 전남은 후반 34분 스테보(마케도니아)가 동점골을 터뜨렸다.

올시즌 K리그 클래식으로 승격한 인천 유나이티드와 광주 FC는 전날 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2-2로 마쳤다. 인천 프로 2년차 미드필더 김도혁이 올해 K리그 1호골의 주인공이 된 가운데 팀별로 1개씩 총 2개의 자책골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옥에 티

전북과 성남의 경기에서는 성남 구단을 상징하는 까치의 시체가 관중석에서 발견돼 논란이 일었다. 죽은 까치는 몸통은 사라진 채 머리 부분만 남아 성남 응원석에 놓여 있었다. 까치는 성남 구단의 엠블럼에 새겨진 상징 동물이다.

홈 팀 전북 구단은 “상식적으로 일어나서는 안 되는 일이다.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했다면 문제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북 구단은 “공단과 협조해 CCTV 확인을 하겠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재발 방지에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노우래기자 sporter@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