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매표구 앞 “일본은 없네”/‘하나­비’‘카게무샤’ 객석 썰렁

알림

매표구 앞 “일본은 없네”/‘하나­비’‘카게무샤’ 객석 썰렁

입력
1998.12.15 00:00
0 0

◎한국영화 ‘약속’은 신기록 행진잔뜩 겁먹고 지켜본 일본영화 국내개봉 1, 2호. 결과는 예상 밖이었다. 5일 먼저 개봉, 서울서 4만명을 겨우 넘어선 「하나­비」에 이어 12일 첫 상영한 「카게무샤」 역시 조용하기는 마찬가지. 직배사(폭스)의 위력을 발휘해 서울 16개 극장에 걸었지만 주말 흥행결과는 그리 신통치 않다. 점유율이 50%에도 못 미치는 2만8,000명. 「하나­비」보다는 좋은 성적이다. 특이한 현상은 장, 노년층이 관객의 절반을 넘는다는 사실. 전쟁장면을 기대하고 들어간 젊은층은 오히려 지루하다는 반응이다.

반면 한국영화 「약속」의 관객은 끊어질 줄 모른다. 개봉(11월14일) 4주만에 서울 50만, 전국 120만명을 돌파했다. 최단기간, 최다관객동원 기록.

복합영화관인 서울극장에서 지난 토요일(12일) 잡힌 장면. 「약속」에는 표를 사려는 관객들이 장사진을 이룬 반면 「카게무샤」 앞은 썰렁하다.

「약속」의 제작사인 신씨네는 『서울서 평일 1만여명, 주말 3만여명씩 몰려 지난해 최고인 「편지」의 기록(서울 82만명)을 깰 것』으로 기대한다. 허전한 분위기에 맞춘 최루성 드라마라서? 박신양 전도연의 열연 때문? 해석이 분분한 가운데 스크린쿼터 폐지논란이 우리영화에 애정을 높였다는 분석도 있다.<이대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