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황교안 “패스트트랙, 좌파독재 연장 위한 입법 쿠데타”

알림

황교안 “패스트트랙, 좌파독재 연장 위한 입법 쿠데타”

입력
2019.03.18 10:54
수정
2019.03.18 11:00
0 0

 “선거제 개혁, 공수처, 수사권 조정법은 독재 3법” 

황교안(가운데) 자유한국당 대표가 1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에서 참석자들과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가운데) 자유한국당 대표가 1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에서 참석자들과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8일 여야 4당(한국당 제외)이 추진하는 선거제 개혁법,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검ㆍ경 수사권 조정법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대해 “좌파 독재정권의 수명연장을 위한 입법 쿠데타”라고 규탄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국회의원ㆍ당협위원장 비상연석회의에 참석해 “정파적 이익에 급급한 소수 야당들과 야합해 다음 총선에서 좌파연합의회를 만들려는 음모”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또한 “이 정권이 패스트트랙에 태우려는 세 법안은 대한민국을 모조리 무너트릴 독재3법”이라면서 “내년 총선과 국민의 심판이 두려운 나머지 민의를 왜곡해 국회 의석을 날치기하려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패스트트랙 추진에 동참하는 소수 야당을 겨냥해 “정권 견제는커녕 애국우파세력을 탄압하는 호위병 역할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다음 총선에서 민의가 짓밟히고 좌파연대 국회가 들어서면 이 나라가 어떻게 되겠느냐”며 “사회주의 악법들이 국회를 일사천리로 통과하면서 대한민국은 베네수엘라행 지옥열차에 올라탈 것”이라고도 했다.

이어 발언에 나선 나경원 원내대표도 전날 여야4당이 마라톤협상 끝에 합의한 선거제개혁안 초안을 ‘좌파 장기집권 플랜’이라고 규정하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연동형비례대표제의 핵심은 정의당을 교섭단체로 만들어주는 선거제도라는 것”이라며 “한국 정치지형에서 자유민주세력을 3분의 1로 축소시키는 희대의 권력거래이자 야합”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야4당이 추진키로 한 선거연령 18세 인하 방침에 대해서도 반대 입장을 명확히 했다. 그는 “고등학교 교실에 이념과 정치가 들어간다”면서 “현재 교육을 좌파 교육감이 다 장악하고 있는데 (결과가) 불 보듯 뻔하다”고 주장했다. 공수처법은 “결국 대통령이 자신의 직속 수사청으로 만들어 자신이 마음대로 휘두르는 칼로 만들고, 무소불위의 대통령 권력을 강화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결단코 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희대의 권력 거래를 온 몸으로 막아야 한다”고 강력 투쟁을 예고했다. 그는 “패스트트랙은 폭력국회, 물리력 국회를 막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민생 법안을 처리하자는 취지”라며 “아직 시한이 남은 선거법이나, 공수처, 검경수사권 조정과 같은 문제도 많고 요건에 맞지 않는 제도를 패스트트랙에 태우겠다는 것은 날치기”라고 강조했다.

강유빈 기자 yubi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