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유소연, LPGA 투어 최종전 공동 3위

알림

유소연, LPGA 투어 최종전 공동 3위

입력
2018.11.19 08:10
0 0
유소연이 19일 미국 플로리다 네이플스의 티뷰론 골프클럽에서 열린 LPGA 투어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리디아 고와 포옹하고 있다. 유소연이 공동3위로 경기를 마쳤다. 네이플스=AP 연합뉴스
유소연이 19일 미국 플로리다 네이플스의 티뷰론 골프클럽에서 열린 LPGA 투어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리디아 고와 포옹하고 있다. 유소연이 공동3위로 경기를 마쳤다. 네이플스=AP 연합뉴스

유소연(28)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대회인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공동 3위에 올랐다.

유소연은 19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네이플스의 티뷰론 골프클럽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4개를 기록해 4언더파 68타를 쳤다. 그는 최종합계 13언더파 275타로 브리트니 린시컴(미국)과 함께 공동 3위로 대회를 마쳤다.

지난해 LPGA 투어 올해의 선수상을 박성현(25)과 함께 공동 수상한 유소연은 올해는 6월 마이어 클래식에서 한 차례 우승한 바 있다.

렉시 톰슨(미국)이 최종합계 18언더파 270타로 우승했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최종 라운드 마지막 홀 짧은 파 퍼트를 놓쳐 다 잡은 듯했던 우승컵을 눈앞에서 날려버린 톰슨은 1년 만에 결국 이 대회 정상에 올랐다. 우승 상금은 50만 달러(약 5억6천만원)다. 넬리 코르다(미국)가 14언더파 274타, 선두에 4타 뒤진 2위에 올랐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우승한 태국의 에리야 쭈타누깐(태국)은 12언더파 276타, 공동 6위를 차지했다.

대회 전에 이미 상금왕, 올해의 선수상, 최다 톱10 진입 등 주요 부문 1위를 확정한 쭈타누깐은 이번 대회를 통해 평균 타수 타이틀도 추가했다. 또 한 시즌 성적을 포인트로 환산하는 CME 글로브 포인트 부문에서도 1위를 굳혀 보너스 100만 달러를 가져갔다.

CME 글로브 포인트 대상이 신설된 2014년부터 한 선수가 상금, 올해의 선수, 평균 타수, CME 글로브 포인트 대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한 것은 올해 쭈타누깐이 처음이다.

박성현(25)은 6언더파 282타, 공동 15위로 대회를 마쳤다.

지난해 올해의 선수, 상금왕, 신인상 등을 휩쓸었던 박성현은 올해는 다승 부문에서 3승으로 쭈타누깐과 함께 최다승을 기록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