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궁금한 이야기Y’, 십자가 문신에 얽힌 비밀…충격적인 유전자 검사 결과

알림

‘궁금한 이야기Y’, 십자가 문신에 얽힌 비밀…충격적인 유전자 검사 결과

입력
2018.10.19 20:41
0 0
‘궁금한 이야기Y’ 십자가 문신 비밀 파헤친다.SBS 제공
‘궁금한 이야기Y’ 십자가 문신 비밀 파헤친다.SBS 제공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태훈씨 형제와 사라 존스 씨의 십자가 문신에 얽힌 비밀을 찾아보고 애타게 가족을 찾는 사라 존스 씨의 슬프고 감동적인 한국 방문을 동행한다.

태훈 씨 형제의 팔에는 아주 오래전 새겨진 선명하고도 기묘한 문신이 있다. 십자가 아래 점 네 개가 나란히 찍혀있는 문양의 문신. 그런데 이 문신을 새긴 사람이 바로 이들 형제의 아버지였다고 한다.

형제가 열 살도 채 되기 전에 아버지가 새긴 기묘한 문신. 그런데 얼마 전 태훈 씨는 SNS에 올라온 한 장의 사진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랐다고 한다. 미국에 사는 한 여성이 올린 사진. 그 사진 속 여성은 형제와 똑같은 문양의 문신이 있었던 것이다.

42년 전 이 문신을 팔에 새긴 사람은 모두 네 명이라고 했다. 홀로 삼 남매를 키우던 아버지가 어려운 가정 형편 탓에 삼남매를 보육원에 맡길 수밖에 없었고, 가족이 흩어질 상황에 놓이자 그들만이 알 수 있는 표식을 몸에 새겼다는데. 십자가 아래 네 개의 점이 바로 아버지와 태훈 씨 형제, 그리고 막내 여동생 현경 씨를 의미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막내 여동생 현경 씨가 두 살 때 미국으로 입양되면서 가족은 생이별하고야 말았다고 한다. 그렇게 42년의 세월이 지난 SNS에서 발견한 똑같은 문신의 여성. 과연 그녀가 태훈 씨의 막내 여동생 현경 씨인 걸까?

사진 속 주인공은 미국의 한 도시에 사는 45살의 사라 존스 씨. 그녀는 두 살 때 한국에서 입양되었다고 했다. 변호사이자 IT 회사 CEO로 성공한 그녀는 뒤늦게 친부모를 찾고 싶었지만, 그녀가 알고 있던 입양 전 정보로는 쉽지 않은 일이었다. 결국, 누군가는 이 특이한 문신을 기억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마지막 기대로 SNS에 사진을 올렸다.

서로 연락이 닿은 태훈 씨 형제와 사라 존스 씨는 곧장 유전자 검사를 진행했다. 이미 같은 문신을 서로 확인한 이들은 유전자 검사 결과에 대해 전혀 의심하지 않았다는데.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이들이 가족 관계가 아니라는 결과가 나온 것이다.

42년 전 헤어진 가족과 만남을 그토록 고대했던 사라 존스 씨와 두 형제. 같은 문신이 있음에도 유전자가 맞지 않은 이들에게는 과연 어떤 사연이 있었던 걸까? 19일 금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희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